Drone

렌즈 고장난 TX01 고치기(Fix TX01-Replace broken lense)

LonleyEngineer 2017. 12. 29. 02:35
반응형

오늘은 렌즈가 떨어져 나간 TX01을 분해하여 VTX기능으로 쓰면서 다른 렌즈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살려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먼저 고장난 TX01의 상태입니다.




화살표 부분과 같이 야외비행에서 렌즈가 떨어져 나가서 제기능을 못하는 상태의 TX01 입니다.

저는 비행실력이 부족해서 저렇게 망가뜨린 FPV AIO가 몇개 됩니다.

한두푼도 아니고 비행나가서 자주 망가지니 아주 속상했는데 버리기는 아깝고 고쳐서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보관하고 있던 녀석들입니다.


이녀석을 카메라부분과 VTX 부분 사이의 연결 핀을 모두 잘라내고 분리 합니다.




화살표 부분이 기존에 핀으로 VTX와 카메라가 연결되었던 부분입니다.



이제 여기에 새로운 렌즈를 이식하는 작업을 할겁니다.





새로운 렌즈는 600TVL의 TX01S 렌즈입니다.

TX01S는 뽑기운이 안좋았는지 E011에 장착한 후 2번째 비행만에 연기를 뿜으며 타버린 녀석이라 VTX는 살리지 못하고 렌즈만 적출한 것입니다.



우선 TX01은 VTX에 Vin, Gnd만 연결해서는 동작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강제로 카메라와 연결되는 핀의 V+와 연결을 해줍니다.

참고한 사이트는 

- https://community.micro-motor-warehouse.com/t/separated-aio-cam/3663/25

의 25번째 글입니다.




위의 화살표 부분을 서로 연결해줍니다.

그래야 VTX 모듈이 동작합니다.

아래쪽 3pin의 가운데가 Vin(+) 입니다.


그리고는 카메라를 이식해줍니다.




화살표 부분과 같이 아래쪽 3pin 중 가장 바깥쪽이 Gnd, 가운데가 V+, 가장 안쪽이 signal 입니다. 

이렇게 카메라를 연결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TX01을 분리하여 VTX로 살리고 다른 렌즈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작업이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TX01과 TX02, TX03의 3pin이 모두 같지 않으니 구글링을 통해서 찾아보고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TX01의 signal 핀을 잘 활용하면 OSD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