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ne

3DM 98Bunker 제작기(2)-FlyTower Stack 쌓고 주변기기 연결하기

LonleyEngineer 2019. 8. 23. 14:27
반응형

저번에 제작기를 쓰다보니 프레임을 잘못 연결한 점이 발견되어 수정하면서 사진을 다시 찍고 하느라고

글을 쓰는 주기가 길어졌네요.

 

이번에는 ESC 위에 Fly tower의 FC와 VTX를 올리려고 합니다.

 

 



 

 

Fly tower stack의 나머지인 FC를 올리기 위하여 중간에 KK Flytower에 들어있는 알루미늄 스페이서(Spacer)를 끼워주었습니다.

스페이서의 역할은 타워의 층간 공간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고 층간 간격이 좁아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적 쇼트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Fly 타워간 부품을 모두 납땜하여 연결해주는 방식이나 요즘은 같은 회사의 제품세트를 구매하면 납땜 없이 바로 소켓커넥터에 연결할 수 있어 잡다한 배선이 줄어들고 초심자의 실수로 인한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소켓커넥터 타입은 부품 고정이 헐거워서 간격이 생기면 진동이나 충격에 접촉불량이 발생하여 공중에서 제어가 안되거나 추락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위 사진은 ESC 위에 FC를 소켓커넥터 위에 얹은 것입니다.

FC의 빨간 네모 부분이 층간 결합을 위한 소켓커넥터입니다.

FC의 하단에는 ESC와 연결하기 위한 소켓케넥터가 있고 상단에는 VTX와 연결하기 위한 소켓커넥터가 있습니다.

 

 

 

 

 

 

FC위에 VTX를 얹어서 연결하고 VTX를 고무링과 알루미늄 너트를 이용하여 고정하였습니다.

Fly tower의 최상단과 최하단에는 고무링이 있어서 진동으로 인한 노이즈 감소에 도움을 주는 형태입니다.

마지막 너트연결시에는 나사 풀림방지제를 발라서 비행중 너트가 풀려 분실되는 것을 막도록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FC에 FPV용 카메라와 조종기 수신기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